Untitled Document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글제목 호스트웨이, IDC내 보안 강화 나서 조회수 3759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11.07
아래 보도자료는 전자신문, 머니투데이, IT Warehouse, ZdNet, IT World, dataNET 에 게재되었습니다.

(2005년 11월 3일, 서울) --- 최근 중국발 해킹, 홈페이지 변조 등 웹사이트의 취약점을 이용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어 전산 담당자들의 주의가 그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데이터 센터 (IDC) 도 보안 정책을 강화하고 나섰다.

글로벌 호스팅 전문기업 (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 호스트웨이코리아는 지난 3일 방화벽 서비스 제공을 통한 해킹 추이 변화를 발표하면서, 자사 신규 서버호스팅 고객을 대상으로 방화벽 서비스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호스트웨이코리아가 올해 2월부터 자사의 저가형 서버호스팅 고객을 대상으로 설치형 방화벽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약 9개월간 침해사고 추이를 비교한 결과에 따르면 운영중인 서버가 2,000대 가량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사고 137건으로 전년 동기간에 비해 약 41%의 감소율을 보였으며, 이중에서도 특히 웜 `바이러스나 시스템 변조 등의 피해는 12건과 26건으로 각각 52%, 48%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스트웨이는 시험적으로 실시한 방화벽 서비스로 기대했던 것 보다 높은 효과가 있었다고 판단, 보다 업그레이드된 방화벽 서비스를 확대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일차적으로 12월까지 약 두 달간 델 서버호스팅을 신규로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방화벽 서비스를 해지시까지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제공하게 되는 방화벽 서비스는 윈도우즈와 리눅스에 모두 적용 가능하면서도 24시간 상주하는 IDC의 운영요원을 통해 원격지원이 아닌 즉각적인 대응과 복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호스트웨이측은 보안 서비스를 강화하게 되면 고객 서비스의 안정성을 보장해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는 장애로 인해 발생하는 부대비용의 절감이라는 측면에서 자사에도 이익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호스트웨이 서정훈 마케팅 팀장은 “현재 IDC나 호스팅 업체들은 보안을 부가서비스 영역으로 두고 추가 비용을 받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영세한 업체들이나 보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기업들의 웹사이트의 경우 해킹, 스팸 등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면서 “올 초부터 진행해온 무료 방화벽 서비스, 웹사이트 보안교육, 스팸 정책은 계속 유지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각도에서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 Hosting Company HOSTWAY
첨부화일 :